
“5 분 충전에 720 km?” – 숫자만 봐도 심장이 뛴다
자동차 한 대가 일상을 바꾼다면 그건 분명 새로운 에너지를 품은 모델일 것입니다. 7 년 만에 완전변경으로 돌아온 **현대 ‘디 올 뉴 넥쏘’**는 ‘수소 전기차(FCEV)’라는 이름값을 다시 쓰기 시작합니다. 최고 150 kW 모터, 6.69 kg 수소탱크, 그리고 단 5 분 충전으로 720 km를 달리는 퍼포먼스가 현실이 되었으니까요. (newstomato.com, motoy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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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포먼스, 전기차를 넘어 ‘수소 GT’의 시대

2.5-세대 연료전지 스택은 출력을 110 kW로 높이고 효율을 끌어올려 제로백 7.8 초를 달성했습니다. 배터리 충방전을 기다릴 필요가 없으니 언제든 즉각적인 토크가 쏟아집니다. 여기에 전륜·후륜 서스펜션을 모두 새 설계로 바꿔 노면 소음을 30 % 이상 줄였고, 회생제동은 5단계 세분화해 ‘원 페달 주행’까지 지원합니다. (yuccapostkorea.com)
한줄 평
수소전기차 가속력 비교, 신형 넥쏘 제로백 후기, 720 km 주행 가능한 SUV
디자인 & 공간 스포티함과 우아함의 공존 – ‘HTWO 시그니처 라이트’
현대차가 밝힌 콘셉트는 ‘아트 오브 스틸’. 대담한 수평 라인과 ‘HTWO 램프’가 한층 미래적 분위기를 만들었습니다. 신형 넥쏘는 수평형 주간주행등과 바디를 가로지르는 LED 라이트 바로 ‘미래지향적 인상’을 완성합니다. 전장은 4,750 mm, 전폭은 1,865 mm로 숫자만 살짝 커졌을 뿐인데, 2열 레그룸이 80 mm 늘고 트렁크가 510 ℓ까지 커졌습니다. 캠핑 장비, 골프백 네 개도 거뜬한 공간이죠.

- 19 인치 에어로 다이내믹 휠 – 공력저항 최소화
- 커넥터리스 외부 V2L – 220 V 전원을 바로 꺼내 쓰는 캠핑 친화 기능
- 드레스업 컬러 ‘사이버 사파이어’ – 빛 각도에 따라 청록부터 은빛까지 변주 (motoya.co.kr)
- 얇아진 1열 등받이 + 힌지 각도 확대 → 뒷좌석 레그룸‧승하차 모두 개선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 안전 기술 – ‘손쉽게, 더 멀리’
페달 오조작 안전보조는 저속 주차 상황에서 엑셀을 잘못 밟으면 자동으로 토크를 줄여 주고, 차로 변경 보조는 방향지시등만 켜면 알아서 차로를 넘어갑니다. 고속도로에서는 HDP 2.0이 앞차와의 거리를 계산해 곡률에 따라 속도를 제어하니 ‘반일 자율주행’이 현실이죠. (mobile.busan.com)

파워트레인 & 주행 성능 – 5 분 충전, 720 km 주행
새 2.5-세대 연료전지 스택(출력 110 kW)과 150 kW 모터가 결합해 0→100 km/h 가속은 7.8 초로 빨라졌습니다. 수소탱크 용량은 6.69 kg로 증가, 1회 충전 720 km(18 인치 타이어 기준)를 목표로 합니다. hyundai.com

승차감이 ‘전기차 그 이상’인 이유
- 전륜·후륜 쇼바 하드웨어 개선 & e-핸들링 보조
- 흡음·차음재 추가 + 소음기 내부 구조 전면 교체
- 회생제동 단계를 3단계→5단계로 세분, 도시 주행 내리막에서 “한 발 운전” 가능
가격 & 보조금 – “실구매가 4천만 원대 초반이면 게임 끝”
트림 | 기본가(세제 혜택기준) | 국가+지자체 보조금 | 예상 실구매가 |
Exclusive | 7,644 만 원 | 약 2,250 만 원+ 약 1,200 만 원 | 4,2 천 만 원대 |
Exclusive Special | 7,928 만 원 | 약 2,250 만 원+ 약 1,200 만 원 | 4,7 천 만 원대 |
Prestige | 8,345 만 원 | 약 2,250 만 원+ 약 1,200 만 원 | 4,8 천 만 원대 |
* 지역별 차등: 서울·부산 최대, 일부 지자체는 1,500만 원 선
또한 7년·14만 km 연료전지 스택 무상보증, 등록·취득세 140만 원 감면, 공영주차 50 % 할인 등이 더해지면 체감 총소유비용은 경쟁 전기 SUV 대비 빠르게 낮아집니다. (h2news.kr)
더 올 뉴 넥소 가격표 다운로드 하기(2025.06.10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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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전 인프라 & 유지비 – ‘수소도 경제가 된다’
2025년 6월 현재 전국 274기 수소충전소가 운영 중이며, ‘수소차 루트플래너’ 앱을 실행하면 주행 중 잔여 수소량과 가동 중인 충전소 정보를 실시간으로 갱신해 경로를 자동 재탐색합니다. 평균 수소 가격 10,227 원/kg 기준, 720 km 주행에 약 6만7천 원이면 충분합니다. 이는 kWh당 250 원 전기차와 비슷한 수준이죠. (newstomato.com)

장점 vs 아쉬움 – 한눈에 정리
👍 장점
- 전동차보다 조용한 정숙성 – NVH 성능 향상으로 실내 60 dB대 유지
- 초고속 ‘5 분 충전’ & 720 km 주행 – 장거리·고속도로 최적
- 넉넉한 적재·2열 공간 + 커넥터리스 V2L → 캠퍼·차박 족 ‘필수템’
🤔 아쉬움
- 초기 가격 부담은 여전(보조금 반영 5천 만 원+)
- 충전소 지역 편차 → 수도권·충청권 집중
- 수소 가격 하락 속도가 아직 느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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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핸들을 잡아봐야 **‘수소 파워’**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현대자동차 수소 전용 전시장에서 시승을 예약해 보세요. 상담부터 금융 프로그램, 보조금 신청까지 원-스톱으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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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트림은 즉시 출고가 가능하며, 현대차 파이낸셜을 통한 초저금리 할부·리스·렌트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드림카를 현실로 만드는 가장 빠른 방법, 신형 넥쏘 2세대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결론 – ‘멀리, 조용히, 그리고 더 친환경적으로’
더 이상 “수소차는 미래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디 올 뉴 넥쏘는 실용 주행거리·충전 속도·주행 질감 삼박자를 모두 잡으며 “전기차 그다음” 선택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번 2세대 넥쏘는 단순 ‘풀체인지’가 아니라 수소전기차 대중화의 분기점으로 평가받을 만합하며 교외 캠핑이든 장거리 출퇴근이든, 움직이는 동안 탄소배출 제로라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충분한 가치는 존재합니다.

전기차가 충전 시간과 장거리 주행에서 여전히 고민을 안고 있다면, 넥쏘는 5 분 만에 700 km를 달리는 ‘새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충전소 확충과 가격 안정화라는 두 과제를 넘어야 하지만 ride comfort·공간·주행거리라는 SUV의 본질적 가치를 생각한다면, 신형 넥쏘는 ‘갈수록 눈길을 끌 수밖에 없는 차’라는 사실만은 분명해 보입니다.
지금 이 순간, ‘수소’라는 미래 기술을 가장 먼저 내 차고로 끌어들이는 방법—그 답은 신형 넥쏘 2세대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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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쏘 풀체인지 | 넥소 수소차 | 넥소 연비 | 넥소 수소차 연비 |
넥쏘 보조금 | 넥소 풀체인지 | 넥쏘 후속모델 | 넥소 2025 가격 |
넥쏘2 | 넥소2 | 넥쏘 단점 | 넥소 수소차 보조금 |
넥쏘 가격 | 넥소가격 | 넥쏘 풀체인지 이니시움 | |
넥쏘 연비 | 넥소 전기차 | 넥쏘 수소 충전비용 | |
넥쏘 수소차 | 넥소 신형 | 넥소 2025 | |
넥쏘 신형 | 넥소 보조금 | 넥소 수소차단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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