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의 또 다른 SUV인 트레일 블레이저가 페이스리프트가 되었다. 한때 라세티가 한국 GM에 쉐보레 붐을 일으켰는데 그 인기를 말리부가 이어 받았었으나 경쟁사인 현대기아가 소나타 신형 K5 등 신차가 나와 시들시들 하던 기억이 있었는데 트레일 블레이저가 출시되어 잔잔한 돌풍을 이었던 기억이 있었다.
그런 쉐보레가 올해 트렉스 크로스 오버를 출시하여 쉐보레의 제2의 부흥기를 일으켰는데 이번에 트레일 블레이저가 더 뉴 트레일 블레이저로 페이스 리프트 되어 돌아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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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오늘은 최근 트렉스 크로스 오버로 쉐보레에 관심을 가지던차에 더 뉴 트레블 블레이저까지 나와 관심이 가게 되어 오늘은 더 뉴 트레일 블레이저에 대해 포스팅 해보기로 한다.
더 뉴 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최근 트렉스 크로스 오버를 출시한 쉐보레가 더 뉴 트레일 블레이저를 출시했다. 최근 국내 모 자동차회사와 다르게 쉐보레는 패밀리 룩이 잘 정돈되어 나오는 느낌인데 이번 트레일 블레이저 역시 쉐보레의 잘 정리된 패밀리 룩으로 나와 모 회사와 다르게 어색함이 없다.
특히 이번 트레일블레이저는 기존 페이스리프트전 보다 트렉스크로스오버와 같이 변경된 실내 디자인과 기존과 다른 날렵환 외관 디자인으로 바뀌고 LED헤드램프가 기본 등급인 LT등급부터 들어가는 등 거의 풀체인지 수준으로 변경되어 상품성을 높였는데 기존 가격보다 약 200만원 정도 가격 상승했다.
가격이 상승한 이유로는 트렉스와의 판매간섭을 피하기 위한 이야기도 있고 원자재값 상승등의 이유도 있다고 한다.
한편 이번 트레일블레이저 스타팅 가격은 깡통 기준 26,990,000원이며 최상급인 RS 모델의 경우 무옵션 기준 30,990,000원으로 경쟁사 차량 코나 대비 143만원 가량 비싸며 상위등급인 인스퍼레이션 기준 210만원 가량 저렴하다.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가격 및 구성 사양은?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기본 1.35터보 가솔린 3기통 터보 엔진 156마력 무단 변속기 AWD 선택시 9단 자동 변속기로 기존과 다른게 없으며 복합연비 11.6~12.9km(도심 10.7~11.7, 고속 12.7~14.0)으로 준수한 연비성적을 보여준다.
제 3종 저공해차량 혜택을 받을수 있어 공영주차장 50%할인과 국내 주요 15개 공항 주차장에서 20~50%할인 혜택 및 지하철 환승 주차장 최대 8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LT 26,990,000 | PREMIER 27,990,000 | RS 30,990,000 | RS 30,990,000 |
E-Turbo 1.35 가솔린엔진 Stop&Start시스템(On/Off) 8인치 컬러 클러스터 11인치 컬로 터치 스크린 1열 3단 열선시트 무선 폰 프로젝션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 |
LT기본품목+ 풀오토에어컨, 2열 열선시트 InrelliBeam(스마트하이빔) 톨게이트자동결제시스템 (하이패스 ETCS) 실버루프랙 LED테일램프 |
PREMIER기본품목+ 젯 블랙&레드포인트 인테리어 18인치 RS전용 머신드 알로이휠 블랙 투톤 루프/블랙 루프랙 1열 3단 통풍시트 RS전용 외장 (글로스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 블랙아이스 크롬그릴바, 카본 데코 로워 페시아, 블랙레터링,RS 뱃지, 듀얼 머플러) |
PREMIER기본품목+ 젯 블랙&아르테미스 포인트 인테리어 18인치 ACTIV전용 머신드 알로이휠 화이트 투톤 루프/블랙 루프랙 1열 3단 통풍시트 ACTIV전용 외장(티타늄 크롬 그릴바, 그릴 인서트,로워 범퍼가니쉬, 카본데코 인서트, 듀얼 머플러) |
스노우 화이트펄 120,000 드라이브어시스트패키지 1,050,000 컴포트패키지 1,150,000 |
스노우 화이트펄 120,000 파노라마선루프 1,150,000 드라이브어시스트패키지 800,000 컴포트패키지 1,100,000 |
스노우 화이트펄 120,000 파노라마선루프 1,150,000 드라이브어시스트패키지 800,000 프리미엄 패키지 1,000,000 스위처블 AWD패키지 2,400,000 |
스노우 화이트펄 120,000 파노라마선루프 1,150,000 드라이브어시스트패키지 800,000 스위처블 AWD패키지 2,400,000 |
전트림 기본사양 : 차제 자세 제어 시스템, 디스크 브레이크(전,후),6에어백,타이어공기압모니터링시스템(TPMS),후방주차 보조시스템, 스피드리미터, 전좌석 시트 리마인더,전방추돌 경고시스템, 헤드업LED경고등,저속자동긴급제동시스템,전방거리 감지시스템, 차선이탈경고 및 차선유지 보조시스템,전방보행자 감지 및 제동시스템,뒷자석 승객리마인더,디지털 후방 카메라 |
자세한 사항 홈페이지 참조
다만 아쉬운점은 동생인 트렉스 크로스오버에도 있는 뒷자석 2열 에어컨 송풍구가 없다는 것이 치명적인 약점으로 보여 무척 아쉽다.
다만 고려 할 것이 트레일블레이저의 경우 최상위 트림 기준 옵션 선택이 115만원 선루프와 기타 옵션을 모두 더한다면 총 535만원의 옵션가가 포함되 차량가격은 36,340,000원이며 코나의 경우 4WD와 후륜 멀티링크, 와이드 선루프 등을 모두 더한다면 36,050,000원으로 가격차이는 코나보다 비싸지는데 눈에 띠는 차이는 ACC(어댑티트 크루즈 컨트롤) 차선변경 및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시스템이 트레일블레이저의 경우 800,000원 옵션인 반면에 코나는 상위등급에서 기본이라는 점이다.
차량색상
차량 색상은 총 8가지로 스노우화이트펄 선택시 12만원의 별도 비용이 추가되니 이점 유의하기 바란다.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제원은?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차량 사이즈는
전장 4,425, 전폭 1,810 전고1,670으로 경쟁차량인 코나보다 전장 75정도 더 크고 전장은 15작으며 전고 85정도 크다,
그래서 뒷자리의 경우 천장의 여유가 코나보다 좋다. 다만 축간거리는 20정도 작아 뒷열 2열은 코나쪽이 더 나은것으로 보인다.
트랙스의 트렁크 용량은 460리터이나 2열을 접으면 1470리터로 늘어나 넉넉한 적재 공간을 확보 하였다.
결론 그래서 사 말어?
이번 트레일 블레이저에 대해 구매해야한다, 구매후보에 넣어야 한다, 구매를 생각해봐야 한다 이 셋중에 고르라면 구매 후보에 넣어야 한다 라는 것이 개인적인 생각이다.
그 이유는 간단한데 바로 세금 때문이다. 옵션을 생각한다면 코나나 기아 셀토스를 사는게 맞고 추후 세금 문제를 생각한다면 트레일블레이저를 사는게 맞다고본다
우리나라 비영업용 차량 세금은
1600CC이하는 140원 이상은 200원인데 트레일 블레이저의 경우 1,341CC로 이를 환산하면 반기 375,480원 코나의 경우1,598cc 447,440원으로 약 71,960원정도 절약할 수 있다.
개인적인 사견을 넣자면
개인적으로 디자인 트레일블레이저, 기어봉이 있어 트레일블레이저인데 가격을 생각했을때 한번쯤은 생각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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