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때 현대 자동차의 에쿠스와 아슬란에게 기함자리를 빼앗기다 다시 기함이 된 그랜저가 나온지도 꽤 많은 시간이 흘렀다. 에쿠스가 G90으로 이름을 바꾸며 제네시스 브랜드로 편입되고 아슬란도 아슬란아슬란 하다 없어진 지금 다시 현대 자동차의 제네시스 브랜드를 제외하면 현대 자동차의 기함이 된 그랜저인데..
아직까지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은 현재도 그렇고 나올 당시에도 그렇지만 왜 스타리아 상용차의 디자인룩을 계속 따라가는지 이해는 않되고 디자인도 로보캅이 생각나 디자인에 대해 이해는 않되지만 23년 7월 현재 현대 자동차의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기함 그랜저라고 하니 디자인으만 팔렸다고 가정했을때의 판매량만 본다고 친다면 디자인의 세계는 심호한 것 같다.
오늘은 이 그랜저에 대해 방콕 리뷰 해보고자 한다.
디 올 뉴 그랜저는?
한 때 사장님차 형님차 임원차 였던 그랜저 5세대 그랜저 부터 6세대 그랜저까지는 디자인이 꽤 젊어져 젊은 층까지 구매층을 넓혔었는데 이번에 그랜저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다시 중후함으로 다시 돌아왔다.
개인적인 그랜저의 가장 베스트는 디자인은 그랜저IG였는데 이번 그랜저GN7 크고 미래지향적이며 중후한 디자인이며 일자형 램프인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를 적용한 새로운 패밀리룩 일명 로보캅 룩을 선보이며 출시 되었다.
그랜저 GN7의 스타팅 가격은 깡통 프리미엄 2.5엔진 등급 기준 3,743만원 캘리그라피 4,638만원이다. 하이브리드 기준으로 세제 혜택전 기준 으로 프리미엄 등급 4,409만원 캘리그라피 5,304만원이다.(K9사고 싶다)
디 올 뉴 그랜저 가격 및 구성 사양은?
이번 2023그랜저는 기본 2.5 V6 자연흡기 스마트스트림 엔진을 장착 8단 자동변속기를 맞물렸으며 연비는 18인치 타이어 전륜기준 복합 11.7km/ℓ(도심:10.0km/ℓ, 고속도로:14.5km/ℓ) 이다.
옵션으로 스마트스트림 3.5가솔린 엔진을 247만원 옵션을 추가하면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18인치 타이어 전륜 기준 복합 10.4km/ℓ(도심: 8.7km/ℓ, 고속도로:13.4km/ℓ)이다.
이 밖에 LPG모델은 3.5엔진 단일 모델이며 스타팅 가격 프리미엄 3,891만원 익스클루시브 4,381만원 18인치 타이어기준 복합 7.8km/ℓ(도심:6.7km/ℓ, 고속도로:9.6km/ℓ)이다.
차량 구성을 보면
워낙 현대 기아차 옵션이 세부적으로 많아 22년 11월 기준 기본 가솔린 사양만 보자면
구분 | 판매가격 | 기본품목 |
프리미엄 (Premium) |
37,430,000 | • 파워트레인/성능 :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5 엔진, 8단 자동변속기, 랙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R-MDPS), 통합 주행 모드, 전방 예측 변속 시스템, 중립주행 제어, 전자식 변속 칼럼 • 안전 : 10 에어백 시스템(1열 어드밴스드/센터사이드, 1/2열 사이드,운전석 무릎, 전복대응 커튼), 유아용 시트 고정 장치(2열 2개),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 • 지능형 안전 기술 :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교차로 대향차),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스탑앤고 기능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곡선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후석 승객 알림 • 외관 : 18인치 알로이 휠 & 타이어, 수평형 LED 램프(심리스 호라이즌 램프 - 주간주행등, 방향지시등, 포지셔닝 램프), Full LED 헤드램프(프로젝션 타입), LED 리어콤비램프, LED 보조제동등, LED 방향지시등 (뒤), 프레임리스 도어,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 이중접합 차음유리(윈드실드, 1/2열 도어, 리어퀴터), 자외선 차단 유리(윈드실드), 아웃사이드미러(열선, 전동접이, 전동조절, LED 방향지시등) • 내장 : 클러스터(12.3인치 컬러 LCD), 원스포크 타입 가죽 스티어링 휠(열선, 인터랙티브 픽셀 라이트 포함), 베젤리스 인사이드미러, 실내 항균 처리 소재(센터콘솔, 도어트림, 도어 암레스트, 시트 주요 부분), LED 실내등(맵램프, 룸램프, 선바이저램프, 러기지램프) • 시트 : 인조가죽 시트, 운전석 전동시트(8way, 럼버서포트), 동승석 전동시트(4way), 전좌석 열선시트, 2열 암레스트 • 편의/주차 : 버튼 시동 & 스마트 키, 패들쉬프트, 수동식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듀얼 풀오토 에어컨 (마이크로 에어필터/오토 디포그/미세먼지 센서/공기청정모드/애프터 블로우), 에어컨 광촉매 살균 시스템, 레인센서,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전좌석),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오토홀드 포함), 스마트 트렁크, 하이패스, 전방/후방 주차 거리 경고, 후방 모니터, USB C타입 단자(1열 충전 1개/ 충전·데이터 스위치 타입 1개, 2열 충전 2개), 파워아웃렛(센터콘솔) • 인포테인먼트 : 12.3인치 내비게이션(블루링크, 폰 프로젝션, 블루투스 핸즈프리, 현대 카페이/ e hi-pass), 일반 오디오 시스템(8 스피커),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Software Update) |
익스클루시브 (Exclusive) |
42,330,000 | ▶ 프리미엄 기본 품목 및 • 지능형 안전 기술 : 후측방 충돌 경고(주행),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전진 출차),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 외관 : 자외선 차단 유리(1/2열 도어, 뒷면유리) • 내장 : 전동식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진동경고 스티어링 휠, 뒷면 전동식 커튼 시트 : 천연가죽 시트, 1열 통풍시트,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18way, 4way럼버서포트, 쿠션 익스텐션, 릴렉션 컴포트, 자세메모리 시스템, 스트레칭 모드), 동승석 전동시트(8way, 럼버서포트, 릴렉션 컴포트, 워크인 디바이스), • 편의/주차 : 디지털 키 2, 스마트 파워 트렁크,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개인화, 시동, 결제 등),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측방 주차 거리 경고,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진 가이드 램프 |
캘리그래피 (Calligraphy) |
46,380,000 | ▶ 익스클루시브 기본 품목 및 • 지능형 안전 기술 :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정면 대향차/추월 시 대향차/측방 접근차/ 회피 조향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주행),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스티어링 휠 그립감지 • 외관 : 캘리그래피 전용 그릴 & 전용 19인치 알로이 휠 & 타이어, 순차 점등 방향지시등(앞/뒤), 다이나믹 웰컴 라이트(앞/뒤), 발수 도어(1열) • 내장 : 캘리그래피 전용 디자인 [나파가죽 감싸기 스티어링 휠(혼커버 포함, 리얼 스티치 적용, 투톤 컬러), 인조가죽 내장재(PU소재 크래시패드, 도어어퍼트림 적용), 인조가죽 감싸기(3D 엠보 도어센터트림, 콘솔사이드), 리얼 우드(크래시패드 가니시, 콘솔어퍼커버) 또는 리얼 알루미늄 내장재(크래시패드 가니시),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닝, 필라트림, 패키지트레이, 선바이저), 스웨이드 목베개, 고급 카매트], 인터랙티브 앰비언트 무드 램프(순차 점등, 주행 상황 연동 기능 등) • 시트 : 나파가죽 시트(퀼팅, 파이핑 적용), 2열 고급형 암레스트(오디오 컨트롤러 포함), 모노포스트 헤드레스트 • 편의/주차 : 10.25인치 풀터치 공조 컨트롤러(햅틱 기능 포함), 자외선 살균 시스템(센터콘솔) • 인포테인먼트 : BOSE 프리미엄 사운드(14 스피커, 외장앰프),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
개인적으로 익스클루시브 부터 들어가는 이 후방 가이드 램프는 참 맘에 드는 부분인데 어두운 곳에서 주차를 할때 많은 도움이 될 듯 하다. 하지만 그동안 없어도 주차는 잘했긴 했다.
그랜저 색상
차량색상은 총 10가지로 색상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 바라며 단 유기 브론즈 매트는 무광 컬로로 캘리그래피 등급에서만 선택가능 하니 주의 하기 바란다.
그랜저 제원은?
그랜저 상세 제원은 아래와 같으며
트렁크 용량은 가솔린모델 480리터 LPG모델 320리터로 LPG모델이 가스통 때문에 작으니 패밀리카나 짐을 많이 실어야 하는 운전자는 피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자세한 사항은 현대 자동차 홈페이지를 참조하기 바란다.
결론 그래서 사 말어?
최근 차량가격이 많이 비싸지고 상승하고 있다. 그랜저를 살 정도라면 어느정도 경제적 여유가 있지 않을까하는데 솔직히 깡통만 사는 사람은 없으므로 하이브리드를 생각지 않고 일반기준으로 캘리그라피를 산다고 한다면 차라리 K9을 사는게 개인적으로 더 낫다고 보이지만 디자인이나 본인만의 가치는 다 다르기 때문에 더이상 다른 말은 하지 않으려 하지만
기술은 발전되고 기본적으로 기존 선택적으로 들어갔던 네비게이션이라든가 자동공조시스템들이 기본적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이것은 가치관의 차이로 묻어두기로 한다.
마지막 첨언을 하자면 아무리 디자인 때문이라고 하지만 최근 현대 기아차 후면 디자인 비상등 위치가 하단으로 내려간것에 대해 참으로 아쉽다는 생각이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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