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준중형 사회 초년생의 첫차이며 경차를 빼고 초보운전때 많이 뽑는 첫차가 있었다 그것은 아반떼다. 내 기억속 아반떼는 신차가 나오면 항상 역대급 디자인에 무난한 성능을 보여주었으며 딱 그 가격만큼의 가격대 성능비, 특별히 이슈없이 무난한 차였다. 2010년에 나온 아반떼를 MD를 빼고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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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아반떼가 어느덧 6세대를 거쳐 7세대까지 나왔다 오늘은 이러한 아반떼를 제원, 디자인,견적 까지 리뷰해보고자 한다.
더 뉴 아반떼는?
전세대 삼각떼라는 놀림을 받다 쓸쓸히 퇴장한 6세대 아반떼를 이어 역대급 디자인이라고 평받는 7세대 아반떼가 페이스 리프트되어 돌아온지도 꽤 됬다 본인 역시 이번 아반떼가 참 좋은데 개인적으로 못생김+못생김 = 잘생김? 이라는 느낌이다.
이유는 소나타 DN8에서 망한 메기룩을 아반떼에 적용하여 잘생겨졌는데 여기에 최근 현대에서 밀고 있는 심리스 디자인까지 플러스 해서 적당히 잘 믹스 했더니 너무나도 이쁜 디자인이 완성된 느낌이다.
개인적으로 이 디자인을 잘 변형 시켜서 현대차 디자인에 적용하면 더 좋지 않을까 한다.
이번 올 뉴 아반떼의 가격은 스타팅 가격은 무 옵션 내연기관 기준 스마트 1,975만원 모던 2,273만원 인스퍼레이션 2,691만원으로 3가지 트림으로 구성하였다.
올 뉴 아반떼 가격 및 구성 사양은?
이반떼는 스마트스트림 1.6(1,591cc) 가솔린 엔진에 123마력 6단 자동변속기를 맞물렸으며 15인치 타이어기준 복합 15.3km/ℓ(도심:13.7km/ℓ, 고속도로:17.7km/ℓ)로 준수한 연비 성적을 보여준다.
이번 아반떼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역시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6스피커, 라디오, MP3, 블루투스 핸즈프리, 무선 폰 프로젝션 포함)인데 네비게이션 패키지를 별도로 선택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든다.
구 분 | 가 격 | 기본품목 | 선택품목 |
스마트 | 19,750,000 | • 파워트레인/성능 :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엔진, 스마트스트림 IVT, 디스크 브레이크, 통합주행모드 • 지능형 안전 기술 :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교차로 대향차/정면 대향차), 차로 유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전방 차량 출발 알림,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 안전 : 8에어백 시스템(1열 어드밴스드/사이드, 2열 사이드, 전복 대응 커튼),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2열 2개), 세이프티 언락, 타이어 응급처치 키트,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 • 외관 : 네오트로닉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 Full LED 헤드램프(MFR 타입), LED 주간주행등(DRL, 포지셔닝 포함), 보조제동등, 15인치 알로이 휠 & 타이어, 아웃사이드 미러(열선, 전동접이, 전동조절, LED 방향지시등) • 내장 : 클러스터(4.2” 컬러 LCD), 선바이저 거울 & 슬라이딩, 룸램프, 인조가죽 적용 내장(도어 센터트림) • 시트 : 인조가죽 시트, 운전석 수동 높이 조절, 2열 높이조절 헤드레스트(센터 제외) • 편의 : 폴딩타입 도어 리모컨키, 파워 윈도우, 마이크로 에어 필터, 수동식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스티어링 휠 리모컨, USB-C 충전기(1열 1개, 2열 2개), 크루즈 컨트롤, 오토 라이트 컨트롤, 후석 승객 알림, 후방 모니터(조향 연동, 주행 중 후방 뷰), 전방 주차거리 경고, 후방 주차거리 경고 • 인포테인먼트 :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6스피커, 라디오, MP3, 블루투스 핸즈프리, 무선 폰 프로젝션 포함) |
컨비니언스 I [690,000] ㄴ 인포테인먼트 내비 추가 선택 가능 [790,000] ▶ 하이패스+ECM룸미러 [250,000] ▶ 현대스마트센스 III [690,000] ▶ 17인치 알로이 휠 & 타이어 I [490,000] (15인치 → 17인치) |
모던 | 22,730,000 | ▶ 스마트 기본 품목 및 • 외관 : 도어 포켓 라이팅(앞), 16인치 알로이 휠 & 타이어 • 내장 : 가죽 스티어링 휠(열선 포함), 가죽 변속기 노브, 선바이저 램프, 깊이 가변형 컵홀더, 앰비언트 무드램프 • 시트 : 1열 열선/통풍시트 • 편의 :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오토홀드 포함), 버튼시동 & 스마트키, 스마트키 원격시동, 웰컴시스템, 스마트 트렁크, 듀얼 풀오토 에어컨(오토 디포그/미세먼지 센서/공기청정모드/애프터블로우 포함), 운전석 공조 연동 자동 제어 • 인포테인먼트 : 10.25인치 내비게이션(블루링크, 폰 프로젝션, 블루투스 핸즈프리, 현대 카페이, 발레모드),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
▶선루프 [450,000] ▶ 하이패스+ECM 룸미러 [250,000] ▶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 [1,290,000] ▶ 현대스마트센스Ⅰ [940,000] ▶ 익스테리어 디자인 [450,000] ▶ 컴포트 I [1,140,000] ▶ 17인치 알로이 휠 & 타이어 Ⅱ [300,000] (16인치 → 17인치) ▶ 세이지그린 인테리어 컬러 [150,000] |
인스퍼레이션 | 26,910,000 | ▶ 모던 기본 품목 및 • 지능형 안전 기술 :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곡선로), 고속도로 주행보조, 안전 하차 경고, 진동 경고 스티어링 휠 • 외관 : Full LED 헤드램프(프로젝션 타입), LED 방향지시등(앞), LED 리어 콤비램프, LED 보조제동등, 크롬 벨트라인 몰딩, 에어로 타입 와이퍼, 이중접합 차음 유리(윈드실드) • 내장 : 파노라마 디스플레이(클러스터(10.25” 컬러 LCD), 클러스터/내비게이션 일체형 글라스), LED 실내등 (맵램프, 룸램프, 선바이저 램프), 소프트 페인트 내장재(동승석 크래쉬패드 가니시, 도어 트림 상단) • 시트 : 천연가죽 시트, 운전석 전동시트(8way, 럼버서포트, 자세 메모리 시스템), 동승석 전동시트(4way), 2열 열선시트, 2열 암레스트, 2열 6:4 폴딩, 2열 높이조절 헤드레스트(센터) • 편의 : 2열 에어벤트,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운전석), 스마트폰 무선충전, 현대 디지털 키2 터치, 서라운드 뷰 모니터(SVM), 후측방 모니터(BVM), 하이패스, ECM 룸미러 • 인포테인먼트 : BOSE 프리미엄 사운드(8스피커, 외장앰프 포함) |
▶선루프 [450,000]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690,000] ▶ 17인치 알로이 휠 & 타이어 Ⅱ [300,000] (16인치 → 17인치) ▶ 세이지그린 인테리어 컬러 [150,000] |
자세한 옵션 및 가격사항은 아래 가격표를 다운로드 하기 바란다.
차량 색상 및 인테리어
차량 색상은 총 9가지로 구성 되며 개인적으로는 플루이드 그레이 메탈릭이 가장 어울리는 색상인듯 하다.
차량 내부는 총 4가지를 선택 할 수 있으며 색상표는 아래와같다.
스마트
모던
인스퍼레이션
각 트림마다 색상 선택권이 한단계씩 많아진다.(역시 옵션의 현대)
인스퍼레이션의 베이지 색상 느낌은 이렇다
더 뉴 아반떼의 제원은?
아반떼 제원은 전장 4,710 전폭 1,825 전고 1,420으로 1998년 출시한 소나타3 페이스 리프트 모델 과 크기가 같다. 25년전 중형차 사이즈라는 이야기다.
아반떼(CN7)자세한 사항은 아래와 같다.
그래서 사 말어?
디자인과 무난한 성능을 고려한다면 구매 목록에 넣어야 한다는 입장이며 차 크기 또한 25년전 모델이긴 하지만 중형차 사이즈이므로 패밀리카에 써도 무난할 듯 하다.
또한 세컨카로도 손색이 없다고 생각하며 각종 편의 시설은 무시 못할 수준이라고 생각한다.
다만 단순히 옵션을 생각하지 않고 구매한다고 가정한다면 소나타 디엣지를 구매 목록으로 검토 해 볼 것을 추천한다.
특히 인스퍼레이션을 구매한다고 생각한다면 소나타 프리미엄 트림이 28,080,000이므로 소나타 HUD가 아쉽기는 하지만 25만원 하이패스 룸미러 하나 넣고 소나타 프리미엄 트림을 사는게 낫다는 생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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